오늘은 브리티시 콜롬비아주의 밴쿠버 광역권(Metro Vancouver)에 위치한 아름다운 호수이자 인기 있는 야외 활동 장소로 유명한 번즌 호수(Buntzen Lake)를 소개합니다. 포트 무디(Port Moody) 북쪽에 있는 앤모어(Anmore) 지역에 있으며 주변의 산과 숲이 어우러져 멋진 풍경을 자랑합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해 번즌 호수까지 가는 것은 불편합니다. 무디 센터역(Moody Centre Station)에서 182번 버스를 타고 앤모어 식료품점(Anmore Grocery Store)에 내려서 약 2Km를 걸어가야합니다. 하지만 7월부터 9월까지 여름 성수기 주말에는 인렛 센터 스카이트레인 역(Inlet Centre Skytrain Station)에서 호수 주차장까지 바로 가는 179번 버스가 운행됩니다. 출발 전에 밴쿠버 대중교통을 관리하는 트랜스링크(Translink) 웹사이트
https://www.translink.ca
에서 버스, 스카이트레인 등 대중교통의 최신 운영 시간표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중교통의 불편함 때문에 대부분의 방문객은 자가용 차를 이용합니다.
호수 남쪽 해변에 있는 메인 주차장으로 대부분의 방문객이 이용하는 곳입니다. 이런 주차장이 모두 숲속에 여러 구역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총 600대 정도를 주차할 수 있으나 봄과 여름 성수기(5월 15일 ~ 9월 1일)에 매우 붐빕니다. 이 시기에는 BC 하이드로(BC Hydro) 웹사이트 www.bchydro.com를 통해 주차 예약을 해야합니다. 방문 시 예약 확인을 위해 QR 코드를 제시해야하니 모바일 기기에 저장하는 것이 좋습니다.
Buntzen Lake 안내 간판을 지나 숲속으로 들어가면 레이크가 펼쳐집니다
주차장을 나오면 바로 해변입니다. 취향에 따라 그늘이나 모래밭 여기저기 앉아 가족단위 피크닉을 즐깁니다. 바베큐도 가능하지만 음주는 엄격히 규제됩니다.
피크닉 테이블이 곳곳에 설치되어 있지만 원하는 자리에 머무르기 위해 각자 피크닉 의자를 준비하는 것도 좋습니다.
해변 앉아 일광욕을 즐기거나 카약, 카누, 보트, 패들보드, 수영 등을 즐길 수있습니다. 사진 속의 데크를 따라 낚시를 즐기는 사람도 있습니다.
해변 한가운데에 있는 나무 그루터기는 오래전 벌목된 거목의 흔적이며, 거대한 크기 때문에 슈퍼 스텀브(super stumps)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12명의 성인이 팔을 벌려 안아야 그루터기를 안을수 있다고 합니다. 이 거대한 고목을 오르지 말라는 경고판이 붙어있는 것으로 봐서 누가 올라가나보지요?
야외 활동이나 피크닉을 즐기려 이곳을 방문합니다. 번즌 후수의 여러 가장자리에서 시작하는 할버 룬덴 트레일(Halvor Lunden Trail), 디에즈 비스타스 트레일(Diez Vistas Trail), 베러클로 트레일(Bearclaw Trail), 호르슈 트레일(Horseshoe Trail) 등이 있지만 모두 멀고 어려운 트레일일 뿐아니라 순환 루프가 아니라서 다시 돌아와야하므로 이런 트레일을 도전하는 것은 상당히 숙련된 하이커들의 몫입니다. 하지만 적당한 수준의 트레일이 있습니다. 이 트레일은 호수 전체를 한 바퀴 도는 순환 코스 번즌 레이크 트레일(Buntzen Lake Trail)입니다. 여러분도 이 트레일 하이킹하기를 권장합니다 지금부터 이 트레일을 걷겠습니다.
호수를 반시계 방향으로 한 바퀴 돌겠습니다. 해변 오른쪽에 반려견 전용 해변에 반려견이 목줄 착용 없이 뛰어다닐 수 있는 오프리쉬 구역(designated off-leash areas)이 있습니다. 이곳을 지나 바로 호수 옆 숲길 속의 트레일을 걷습니다.
숲속을 걷다 호수를 바라보면 스탠딩 보드패들을 즐기는 사람들이 여기저기서 많이 보입니다.
호수 남쪽 해변에서 출발하여 북쪽 조그만 해변에 도착했습니다. 남쪽의 넓은 해변과 달리 북쪽 해변은 넓지 않고 오가는 사람도 많지 않아 조용한 해변입니다, 북쪽 주차장을 이용하여 북쪽 해변과 트레일에 접근할 수도 있습니다.
번츤 레이크 주차 허가를 위해 BC주 전력공사(BC Hydro) 웹페이지를 통해 예약한다고 앞에서 말했습니다. 왜 주립 공원이나 밴쿠버 공원 웹페이지에서 하지 않고 전력공사 웹페이지에서 예약할까요? 그것은 번츤 호수는 BC 주립공원(BC Parks)이나 메트로 밴쿠버(Metro Vancouver) 공원에서 관리하는 곳이 아닙니다. BC 전력공사가 소유하고 관리하는 수력발전소 시설의 일부이기 때문입니다. 번츤 호수는 오래전부터 근처 코퀴들람 호수의 물을 끌어와 전기를 생산하는 저수지 역할을 해왔습니다. 사진에서는 볼 수 없지만 북쪽 해변 한쪽에 물을 끌어 오는 터널로 된 수로가 지금도 남아있습니다.
북쪽 해변과 남쪽 해변 방향을 알려주는 이정표가 북쪽 해변을 바로 지나 있습니다.
전트레일의 반을 지나 울창한 숲을 통해 원래 출발했던 곳으로 향하는 도중 반대쪽에서 오는 하이커가 곰이 나타났다며 돌아가라 당부합니다. 하지만 조금 기다렸다 계획대로 진행했는데 다행이 곰은 사라졌습니다.
호수변을 따라 정돈된 트레일이 너무 아름답습니다.
번츤 레이크 최남단에 오면 번츤 레이크와 맥콤 레이크(McCombe Lake) 사이의 수로 위에 놓여 있는 조그만 다리가 있어 레이크를 한 바퀴 돌수있습니다. 이 다리 주변은 호수라기보다는 습지나 늪지처럼 보입니다.
번츤 레이크의 명소로 유명한 나무들입니다.
이 다리에서 5분 정도만 걸으면 하이킹의 시작점 남쪽 해변, 주차장에 이릅니다. 호수를 한 바퀴 도는 번츤 레이크 트레일은 8Km로 휴식 시간, 포토 시간을 포함하여 3시간 정도 걸었습니다. 오늘도 정말 상쾌한 바람을 맞으며 맑은 호수를 한 바퀴 도는 아주 행복했던 시간이었습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신 당신을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댓글
댓글 쓰기